윈도우폰 8 동기화 프로그램 정식 버전 업데이트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폰 8 동기화 프로그램 정식 버전 업데이트
    IT 분야/윈도우 2013. 5. 31. 13:39

     

     

    윈도우폰7 의 경우 Zune 플레이어를 통한 동기화를 지원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폰 8 부터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가지고 동기화 할 수도 있지만 윈도우폰 앱을 통해서도 동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마저도 원치 않는 경우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을 그냥 집어 넣는 것만으로도 음악 / 동영상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바로 윈도우폰 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처럼 세가지 방법이 제공 됩니다. 일단 데스크탑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스크톱용 Windows Phone 앱] 그리고 메트로 UI 혹은 모던 UI (윈도우8 의 시작 화면) 에서 사용할 수 있는 [Windows 8 용 Winodows Phone] 앱, 마지막으로 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만일 서피스 RT 처럼 ARM계열 윈도우8 타블렛을 사용중이시라면 가운데 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치 후 실행 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말 그대로 휴대폰을 연결하기만 하면 끝입니다. 참 쉽죠?!

     

     

    참고로 윈도우폰 앱에서는 기존의 아이튠즈는 물론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 관리했던 재생 목록 등을 한번에 가져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는 아이튠즈와 얼마전 완전히 작별했습니다. 너무 무겁고 답답한 방식 때문이죠. 그래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재생목록을 불러 왔습니다만, 기본적으로 아이튠즈와도 아무런 문제 없이 연계가 되므로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재생 목록, 장르, 혹은 아티스트별 / 앨범별 원하는 음악을 넣을 수 있고 사진이나 동영상 팟캐스트 등도 바로바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여타 동기화 프로그램들과는 달리 최대한 단순화 시켰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잡다한 기능들을 모두 제거했기 때문에 실행도 빠르고 동기화 자체도 굉장히 빠릅니다. 동기화 하나를 위해서 오만가지가 다 설치되는 여타 프로그램들과는 확실히 다릅니다.

     

    그렇다면 모던 UI 상의 윈도우폰 앱은 어떻게 동작할까요?

     

    윈도우 스토어에 방문하여 Windows Phone 이라고 검색하면 윈도우폰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고 휴대폰에서 찍은 사진들을 컴퓨터로 자동 동기화 시킬 것인지 여부를 묻습니다. 선택적으로 하면 됩니다. 

     

     

    이제 윈도우폰을 연결하면 -

     

    휴대폰의 이름을 지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원하는대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이게 모던 UI 용 윈도우폰 앱의 기본 모습입니다. 아주 단순합니다. 사진 / 음악 / 동영상 등으로 구분하여 현재 윈도우폰에 들어 있는 컨텐츠를 보여줍니다.

     

     

    화면의 우측으로 가보면 스토어의 앱들을 볼 수 있고 계정 정보 등을 확인하기 위한 웹페이지 링크도 제공됩니다.

     

     

    참 바를 열어서 설정을 보면 간략하게나마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다시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서 [휴대폰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어떤 것들을 추가할 것인지 지정할 수 있고 바로 폰에 들어가게 됩니다.  

     

     

    휴대폰 상의 용량도 아주 보기 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폰을 예전부터 써 왔고 익숙한 탓도 있겠습니다만 전반적으로 참 쉽고 편리합니다. 동기화를 위해서 오만가지 불필요한 요소까지 다 설치를 요구하는 것도 아니고 프로그램이 무거운 것도 아닙니다. 소프트웨어들이 이렇게 좀 나왔으면 합니다 :)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