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기존의 구글 캘린더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브 싱크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8 뿐만 아니라 액티브 싱크 동기화를 지원하는 어떤 기기에서도 구글의 캘린더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구글에서 일방적으로 이 방식으로는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밝히는 바람에 기존의 구글 캘린더 사용자들이 크게 불편을 겪는 일이 있었습니다.

 

구글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상 끝에 서비스를 다시 제공 하겠다고 했습니다만 이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다르게 나왔습니다. 윈도우 8 에서 더 이상 구글 캘린더 동기화를 지원 하지 않기로 한 것입니다.

 

아이폰이나 윈도우폰은 전혀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대안들이 있지만 윈도우 8 과 안드로이드폰을 사용중이라면 둘 다 동시에 지원하는 달력 서비스가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러개의 일정을 지원하는 경우가 없었습니다.

 

예를들어 하나의 계정에서 [일반] 달력과 [학교 및 업무] 달력 처럼 세분화 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안드로이드는 운영체제가 나온지 벌써 몇년이 지났는데도 아직도 액티브 싱크 방식으로는 기본 달력 하나만 불러올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한심한 수준이죠.

 

그래서 핫메일을 기준으로 동기화를 몰아 넣던 저에게 윈도우폰 -> 안드로이드는 최악의 선택 중 하나였습니다. 운영체제 자체가 매우 복잡하고 어려운 것도 있었지만 기본 달력만 쓰라는건 폰을 반토막 내서 쓰라는 것과 비슷했기 때문이죠.

 

그런데 드디어 해결책이 나왔습니다!

 

-----------------------------------------------------------

 

이제 안드로이드에서도 Outlook.com 으로!

 

안드로이드 마켓의 검색창에 outlook 이라고 치면 바로 outlook.com 앱이 나옵니다. 기존에는 단순히 핫메일을 동기화 하기 위한 수단 정도의 앱이었다면 이제는 윈도우폰에서 사용하는 메일 클라이언트와 같은 방식의 UI 도 제공하고 연락처, 캘린더 동기화까지도 모두 지원합니다!

 

 

 

윈도우폰의 UI 와 동일하게 제공합니다.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ㅠㅠ 윈도우폰 UI 는 정말 편리하고 좋았거든요-

 

 

폴더도  당연히 모두 동기화가 가능하고..... 

 

 

캘린더도 이제 세부 캘린더 역시 모두 동기화가 가능해졌습니다! 그 동안 이 부분 때문에 다시 윈도우폰으로 돌아갈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속이 다 시원해집니다 :)

 

윈도우 8 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이용하니까 자동 지원이 되고, 안드로이드 사용자분들 가운데 윈도우 8 과 일정, 연락처, 메일 동기화가 안 되서 불편을 겪으셨던 분들께서는 지금 바로 outlook.com 앱을 다운 받아서 동기화 시켜 보세요! 아주 편리합니다 :)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Comment +4

  • 딸기아빠 2013.05.24 23:15

    아웃룩닷컴 앱 깔고 동기화시 문제점:
    1. 사진 동기화 불가
    2. 작업(=할일) 동기화 불가
    3. 범주(=카테고리) 동기화 불가
    4. 일정관리 등은 동기화 (수정, 생성, 삭제 가능)
    5. 연락처는 다운로드 동기화만 됨 (안드로이드폰에서 수정, 삭제 불가)
    한마디로 쓸수 없는 앱 입니다.

    다만 exchange sever롤 아웃룩닷컴을 연동 하면 상기 1~5 모두 가능 합니다, 다만 카테고리(=범주) 연동 및 아웃룩 2013 프로그램의 메모는 연동 안됩니다.

    • 근본적으로 아웃룩 앱을 이용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태생부터 지금까지 Exchange 지원에 대해서 아주 기초적인 수준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일정 입니다. 익스체인지 연결시 기본 달력 이외의 어떤 달력도 불러오지 못 합니다.

      예를들어 달력에서
      [기본 일정]
      [학교 일정]
      [업무 일정]

      이런식으로 세분화 시켜 놓고 별도의 색깔을 지정하여 분류하는데 안드로이드의 경우 맨 위의 기본 일정 외에는 불러오지 못합니다. 이건 4.1 젤리빈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나는 현상으로 한심한 수준입니다. 반면 아이폰에서나 윈도우폰 등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으며, 일정을 제대로 관리하고자 한다면 아웃룩 닷컴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그러면 안드로이드 내장 달력에도 세부 일정까지 모두 불러올 수 있게 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익스체인지로 연결해도 사진 동기화는 원래 불가능했습니다. 스카이드라이브를 통한 실시간 동기화는 윈도우폰에서만 가능하고 안드로이드에서 사진을 관리하려면 구글 계정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또한 제목에서 보실 수 있듯이 이 글의 목표는 윈도우 8 과 안드로이드간의 캘린더 동기화 입니다. 다른 목표를 두고 한 것이 아니므로 익스체인지 서버 연결은 도리어 필요로 하는 기능을 충족시키지 못하므로 도리어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그냥 발행한 글이 아닙니다.

  • 지혜론 2014.01.26 22:04

    안드로이드폰에 Outlook.com을 설치했는데, 메일은 동기화 확인했는데,
    위의 마지막 화면 개인일정 화면은 어떻게 설치(?) 확인이 않되는데 알려주시고 고맙겠습니다.

    • 해당 내용은 캘린더 설정에 있습니다. 캘린더 혹은 일정 앱을 여시고 설정 메뉴를 불러 내시면 동기화 할 캘린더 혹은 표시할 캘린더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핫메일 (아웃룩 닷컴 혹은 여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에 묶여 있는 계정만 동기화 하고 표시하기로 선택하면, 이후 일정 입력시 위의 화면 처럼 표시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