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얼마전 제 블로그를 통해서 학생용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0 구매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프로페셔널 에디션과 동일하게 모든 오피스 프로그램을 제공하지만 영구 라이센스를 79000원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었죠.

 

그리고 이제 그것을 그대로 오피스 2013 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프로모션 사이트가 열렸습니다. 2010 버전을 행사 기간 동안 구매했다면, 정품 인증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새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시, 오피스 365 서비스를 4년간 이용이 가능하고, 설명에 따르면 이후 구독을 취소하고 오피스 2010 버전으로 계속 사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학생용의 영구 라이센스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위의 사이트에서 [지금 프로모션 적용] 버튼을 누르면 오피스 2010 버전의 정품 시리얼 키를 요구합니다. 정품 여부를 확인하게 되고, 프로모션 적용 기간 동안 구매했는지 여부도 확인하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를 통과하게 되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번 더 해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란 핫메일 계정 혹은 윈도우 라이브 계정을 말합니다. 오피스 2013 (혹은 뉴 오피스) 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통한 클라우드 서비스로 문서 관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로그인 과정을 필요로 하며, 스카이 드라이브 프로그램도 함께 설치가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로모션 적용 사이트 바로가기]

 

참고로 새로운 버전의 오피스는 윈도우 7 이상의 운영체제를 요구합니다.

 

기본 설치는 32비트 입니다만 세부 옵션에서 64비트 버전으로 설치를 할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32비트 설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64비트를 설치, 사용중입니다.

 

설치를 시작하면 아래와 같은 준비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인터넷 환경이 썩 좋지 못 한 곳에서 시작했더니 다운로드 과정이 다소 시간이 걸렸습니다. 참고로 기존의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여 설치하기 때문에 설치 경로 등을 묻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저 과정이 단순 다운로드 과정이라고 생각했으나 다운로드 및 설치가 함께 이루어지는 과정이었습니다. 

 

 

 

짠- 이미 설치는 완료가 되었고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냥 권장 설정인 첫번째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달라진 오피스에 대해서 간략한 프리뷰를 제공하는 동영상이 재생 됩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파워포인트 문서 형태로 도움말이 한번 더 제공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그리고 클라우드 저장 공간인 스카이 드라이브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서 기본으로 7 기가를 제공하고 오피스 365를 사용하면 20기가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그리고 워드를 실행하면 이제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왼편에 크게 최근에 사용한 항목을 보여주고 오른쪽 상단에 이모티콘으로 가린 부분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정보가 나타납니다.

 

일단 기존 오피스 보다 전체적인 구동 속도도 다소 빨라졌고 윈도우 8 의 테마와 조화도 잘 이루어집니다. 자세한 편의 기능들은 조금 더 사용해봐야 알겠습니다만 일단 첫인상은 좋네요 :)

 

오피스 2013 (혹은 뉴 오피스) 로 업그레이드를 고려하셨던 분들, 참고해보세요-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