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컴퓨터를 사용하는 목적은 사람마다 다 다르지만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문서 작업을 하기 위해서 컴퓨터를 켜곤 합니다. 예전에야 문서작업 이라고 하면 정말 단순하게 타자기가 하던 기능을 대신하는 정도였지만 이제는 프리젠테이션도 할 수 있고 복잡한 수식 계산이나 도표 등을 만드는 일 또한 어렵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런 작업에 필수적인 소프트웨어 중 하나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죠. 저는 지금껏 10년 이상 오피스 슈트로는 마이크로소프트 제품만 써 왔는데, 다른 경쟁 제품들 대비 익숙함이 큰 것도 있지만 미려한 인터페이스,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을 높게 평가합니다.

 

다만 한가지 문제가 있다면 바로 가격이죠. 가정용으로 홈 앤 스튜던트 에디션을 구매 해도 15만원 가량은 기본적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그런데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라면 오피스를 아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유니버시티 2010 (학생용) 은 다운로드 형태로 제공되고 가격이 79000원 입니다. 여기에 함께 따라오는 소프트웨어는 2010 버전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원노트, 엑세스, 퍼블리셔 이렇게 모두 다 입니다. 일반 라이센스로 구매시 프로페셔널 버전에 해당하고 가격은 최소한 479000원부터 시작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기준)

 

물론 이 버전은 학생에게만 제공되는 것이고 학교의 이메일이 있어야 하며, 그 이외의 사람은 사용시 라이센스 위반이 된다는 점이 있지만 학생들에게는 특권인 셈이죠-

 

또한 현재 구매시 1만원에 해당하는 문화상품권을 제공하고 동시에 오피스 2013 버전이 출시되면 무료로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하나 사서 잘 쓰고 있습니다.

 

학교 생활 뿐만 아니라 여기저기에서 두루 필요한 오피스 제품을 이번 기회에 저렴하게 장만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