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S7FE, OneUI 4.1.1 업데이트 실시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탭 S7FE, OneUI 4.1.1 업데이트 실시
    IT 분야/모바일 2022. 10. 13. 11:18

     

    갤럭시탭 S7FE 모델에 대한 OneUI 4.1.1 업데이트가 배포 되고 있습니다. 사실 5G / LTE 버전은 이미 9월 말에 배포가 이루어졌는데, 와이파이 버전은 다소 늦어서 오늘 (2022년 10월 13일)에서야 배포가 되고 있는 겁니다.

     

    출처: https://www.gsmarena.com/older_galaxy_fold_devices_rumored_to_get_the_new_z_fold4_taskbar-news-55410.php

    이번 4.1.1 업데이트를 하면 갤럭시 폴드4처럼 태스크바가 생깁니다. 그런데 타블렛이다보니 태스크바가 더더욱 요긴하더라구요. 바로바로 이전에 사용하던 앱으로 가거나 자주 사용하는 앱을 더 빠르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홈화면으로 나갈 필요가 없어진 거죠.

     

     

    여기에 제스처 설정도 추가되어, 두 손가락으로 밀면 바로 분할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손가락으로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 화면을 위 아래로 반반 나누는 동작이 되고, 오른쪽이나 왼쪽에서 화면 가운데 방향으로 쓸어 당기면 화면을 좌우 반반으로 나누는 동작이 됩니다. 이거 정말 편해요!

     

    참고로 저는 램6기가, 저장공간 128기가 모델을 사용 중인데, 기존 4.0 당시보다 확실히 체감될 정도로 더 동작이 부드럽고 빨라졌습니다. 그만큼 최적화가 더 이루어졌다는 뜻이겠죠?

     

    특히 다중 작업을 할 때 다소 매끄럽지 못 하다고 느껴지는 경우들이 종종 있었는데, 그런 현상들이 싹 사라졌습니다. 매우 좋아요! 유튜브 영상을 PIP으로 띄우고 카톡과 브라우저를 동시에 사용해도, 전혀 프레임 드랍이 생기지 않는 쾌적함을 보여줍니다 ㅠㅠ (만세)

     

    참고로 저는 와이파이 6기가 램 / 128기가 스토리지 제품 사용 중입니다.

     

    설치 용량은 대략 1.7기가 정도 되고, 보안패치는 8월 1일자입니다. 

     

    이미지 내에서 텍스트를 추출하는 기능도 추가 되었고, 그 외 다양한 부분에서의 최적화 및 기능 추가가 이루어졌습니다.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

     

    그리고.....

     

    탭에서 삼성 멤버스에 접속해 보세요.....그리고 하단에 내려가서 '혜택' 코너에 보시면, 원래 없었던 디즈니 플러스 배너가 생겨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를 통해서 디즈니 플러스에 '신규 가입'을 하면, 디즈니 플러스 1년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새로 추가된 혜택 같은데, 필요하신 분들 한번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