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클래스,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 업그레이드 시작!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클래스,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 업그레이드 시작!
    IT 분야/모바일 2016. 4. 24. 19:03



    오늘 (2016년 4월 24일) LG의 보급형 스마트폰 '클래스' 제품에 대한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 업그레이드가 실시 되었습니다.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는 휴대폰 자체에서는 할 수 없고, LG전자 홈페이지의 LG Bridge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PC와 연결 후에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는 폰 자체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혹시나 배터리 부족이나 기타 문제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속도 자체도 굉장히 빠릅니다.





    먼저 LG Bridge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하러 가 볼까요? [여기] 를 클릭하세요!


    지원 모델에서 Class 를 선택하시고,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PC 혹은 Mac에서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받으신 후에, 설치를 모두 마치신 다음 (중간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2회 정도 할 수 있습니다) 실행하고 휴대폰을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짠!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안드로이드 6.0이 등장했습니다 ㅠㅠ



    업데이트 내역은 맨 아래에 쫙- 풀어서 써 드리겠습니다 :-)








    요렇게 간단하고 빠른 과정을 거치고 나면 핸드폰이 한 차례 재부팅이 되고, 폰에서는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 중 이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설치된 앱을 다시 한 번 최적화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러면 마시멜로우로 업그레이드 완료! 자 이제 업그레이드 된 내역이 무엇인지 살펴볼 타이밍이네요.



    업그레이드 내역


    좌우로 밀어 메시지나 이메일을 삭제한 반대방향으로 밀어 바로 취소할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Android OS업그레이드


    특정 앱의 보안을 강화할 있도록 권한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권한을 허용하지 않으면 앱의 일부 기능이 제한될 있으며 설정 권한에서 권한을 확인하거나 변경할 있습니다.


    쉽게 앱을 설정할 있도록 설정화면이 개선되었습니다.


    오랫동안 앱이나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을 배터리를 절약할 있도록 배터리 최적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배터리 최적화 중에는 업데이트 하지 않은 앱의 경우 알람이 울리지 않거나 알림이 표시되지 않을 있습니다. 알림을 항상 받으려면 설정 배터리 절전 배터리 사용기록 최적화 예외 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자동 밝기 설정 주변 환경에 따라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되고 바가 자동으로 움직이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공유시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와 커뮤니케이션 앱을 묶어 보여주는 Direct Share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Google 앱과 서비스를 함께 관리할 있도록 Google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알림 제한 모드가 방해금지 모드로 명칭이 변경 되었습니다.


    노크 코드 설정이 변경 되었습니다. 노크 코드를 사용하려면 최소 3개의 다른 영역을 터치하여 최소 6자리 이상 설정해주세요


    LG Bridge LG AirDrive 명칭이 변경 되었습니다.


    시간대별 메모리 사용량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있도록 메모리 설정이 추가 되었습니다.


    휴대폰 화면 상단에 표시되는 알림 미리보기를 설정할 있도록 알림 설정에 미리보기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Q메모+ 캡처+ 변경 되었습니다


    소리 진동 설정에 무음이 추가 되었습니다.





    LG 클래스 사용자분이시라면 지금 바로 업그레이드 해 보세요!


    참고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이후에는 초기화를 한 번 하고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일 업그레이드 후 사소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초기화 후 이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