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식 전동 면도기 2종 비교! 쉬크 하이드로 파워셀렉트 vs 도루코 페이스 파워!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습식 전동 면도기 2종 비교! 쉬크 하이드로 파워셀렉트 vs 도루코 페이스 파워!
    주저리 주저리 2015. 12. 13. 18:35

    습식 면도기의 최고봉은 질레트 라고 합니다. 이미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과 혁신적인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죠-


    하지만 면도기의 경우 아무리 좋은 제품을 가지고 와도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특히 얼굴에 직접적으로 칼을 대는 것이기 때문에 조심해야죠. 이렇다보니 수많은 면도기 제조사들은 날을 날카롭게 만드는 것 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면 피부에 자극이 덜하도록 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연구를 하죠.


    어쨌거나 그래서 오늘은 이런 습식 면도기들 가운데 질레트가 아닌 쉬크와 도루코의 제품, 그 중에서도 최신의 제품이자 진동 모터가 들어있어서 더욱 세심한 면도가 가능하다고 하는 제품들을 살펴볼까 합니다.




    쉬크, 하이드로 파워셀렉트!


    먼저 쉬크의 하이드로 파워셀렉트입니다.




    기존의 일반적인 면도기들 보다 조금 더 본체가 두껍습니다. 아무래도 건전지가 들어가야 하고 모터가 있어야 하니 그럴 수 밖에 없겠죠- 그리고 맨 오른쪽 부분의 둥근 덮개를 돌리면 건전지를 넣고 뺄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생활방수가 가능하다보니 욕실에 두고 사용해도 됩니다. 건전지는 AAA사이즈 1개가 들어가고 제품에 기본적으로 제공 됩니다.




    전원 버튼은 이렇게 아랫쪽에 초록색으로 되어 있고 가볍게 누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만의 특징이 바로 이름 그대로 '파워 셀렉트' 즉, 진동의 세기를 결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원 버튼을 한번 누르면 1단, 한번 더 누르면 2단, 한번 더 누르면 3단 그리고 다시 한번 더 누르면 전원이 꺼집니다.


    본인의 피부 타입과 피부 자극 정도에 따라 결정하면 되므로 이 부분은 좋습니다.


    그리고 LED에 배터리 부족 경고등이 뜹니다.



    하지만 하이드로 시리즈가 다른 면도기 제품과 비교 시 가장 두드러지는 점은 바로 이 면도날 부분입니다. 면도날 하단의 보호 밴드 부분이 두툼하고 부드러우며, 보통은 윤활 밴드가 상단에 붙어 있어서 면도 할 때 매끄럽게 해 주지만 이 제품은 특이하게도 쉐이브 오일이 젤박스의 형태로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면도 시에 물과 접촉하게 되면 확연히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매끄럽고 부드럽게 면도날이 밀립니다. 게다가 면도날도 그냥 날이 아니라 '스킨 가드'라고 하여 면도날이 직접 피부에 닿을 때 피부를 펴줄 수 있도록 하여 자극을 한 번 더 줄였습니다.





    하지만 젤박스 부분이 크다보니 깊은 면도가 쉽지 않고 특히 인중처럼 좁은 부위는 면도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나온 것이 바로 이 기능, 젤박스 부분을 뒤로 젖혀서 넘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하면 좀 더 직접적으로 면도날이 피부에 닿기 때문에 밀착 면도가 가능해집니다.


    마지막으로 하이드로 제품의 경우 5중날인 프리미엄 제품이 하이드로 5 라는 이름으로 나오고 있고, 3중날이지만 하이드로 5 대비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드로 3 가 있어서 원하는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염이 많지 않거나 저렴한 유지비를 원하시는 분들은 하이드로 3 를, 수염이 일정 이상 있고 좀 더 높은 수준의 면도를 원하시는 분들은 하이드로 5 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하이드로5는 젤박스가 내장되어 있고 두툼한 헤드 형태로 인하여 쉐이빙폼을 얇게 발라줘야 제대로 면도를 할 수 있습니다. 두툼하게 바르면 도리어 거품만 밀리고 면도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아주 얇게 바르고 가볍게 면도하면서 헤드를 헹궈주기를 반복하면 자극 없는 밀착면도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젤박스는 수분을 만나면 녹아내리는데 제품 사용후에 본체를 잡고 힘껏 물기를 털어서 완전히 건조 시켜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젤박스가 계속 흘러나올 수 있습니다.



    도루코 페이스 파워!


    이번에는 국산 면도기의 자존심 도루코 페이스 (PACE) 시리즈 입니다.


    페이스 시리즈는 6중날 페이스 6, 7중날 페이스 7 그리고 진동 기능이 들어간 페이스 파워 이렇게 세 종류가 있고, 그 중에서도 페이스 6 는 군 보급 면도기로 잘 알려져있죠.


    오늘은 페이스 파워를 만나보겠습니다.




    페이스 파워 (상단) 그리고 페이스 7 (하단) 입니다.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페이스 7 이 훨씬 낫다고 봅니다. 뭐랄까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요?


    참고로 도루코 페이스 시리즈는 위의 사진에서도 보시는 바와 같이 면도날 연결 부위가 전부 동일합니다. 그 말인즉슨 페이스 6, 페이스 7 등 어떤 면도날이든 호환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면도날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과 면도기를 업그레이드 하더라도 기존의 면도날을 버릴 필요가 없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넘어가서 페이스 파워를 살펴보면 가운데 은색 버튼이 전원 버튼인데 꽤 깊게 눌러야 합니다. 그래서 버튼 감은 썩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전원 버튼을 누르면 가운데 LED부분이 불이 들어오면서 작동중임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사용 후 5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 되는데, 실수로 안 끄고 놔두면 배터리가 방전되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배터리가 부족할 땐 LED가 깜빡이면서 건전지를 교체해야함을 알려줍니다.



    이 부분을 돌리면 건전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만 굉장히 뻑뻑합니다. 완전 방수를 제공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일지도 모르겠네요-



    현재는 페이스 7 면도날을 장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 7 면도날의 경우 7 중날이라는 부분 외에도 큰 특징이 하나 있는데 바로 저 하얀 벌집 모양처럼 생긴 '가드바' 입니다. 홀타입 가드바 라고 제조사에서는 설명하고 있는데 이 부분이 있어서 누워있는 수염도 일으켜 세워서 깊은 면도가 가능하고, 또 쉐이빙 폼을 이 부분이 머금고 있으면서 더 부드러운 면도가 가능하다고 이야기 합니다.






    실제 면도 느낌은?


    아무리 좋은 특징들을 가지고 있어도 면도감이 좋지 못하거나 상처를 내면 의미가 없겠죠-


    두 제품을 오래도록 실사용 해 본 소감은 이렇습니다.


    하이드로 파워셀렉트의 경우 젤박스와 쉐이브 가드 등의 피부 보호 기능 덕분에 아주 부드럽고 편안하게 면도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면도날 부분이 크고 두툼하여 좁은 부위를 면도할 때는 반드시 젤박스를 뒤로 젖혀야 하는 불편함이 다소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 위에서 부드럽게 잘 미끄러지는 점은 좋지만 스킨가드가 있기 때문인지 일정 이상 완전히 깊게 깔끔한 면도를 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포커스가 피부 보호에 있는듯 하였고, 완전한 면도를 하겠다고 여러번 문지르면 피부에 어쩔 수 없이 무리가 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또한 진동 세기를 조절할 수는 있지만 3단계로 해도 진동이 약한 편이라서 의미가 있는지 다소 의문이 들었습니다.


    면도를 끝내는 마지막 순간까지 매끄럽고 부드러운 면도를 제공한다는 점은 추천!


    세심한 면도가 어렵다는 점에서는 비추천!




    페이스 파워는 첫 면도 느낌은 '아 뻑뻑하다' 였습니다. 특히 페이스 6 를 써 보신 분들은 페이스 7 을 사용하면서 굉장히 밀리는 느낌이 뻑뻑하다고 하시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는데 이는 아마도 홀타입 가드바의 영향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조금만 면도를 하다보면 편안하게 밀립니다.


    7중날의 영향인지 가드바가 없는 일반 날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면도 자체는 아주 깔끔하게 깊게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총 20회 이상 사용하면서도 단 한번도 베인적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면도감 자체는 다소 투박하고 억센 느낌이었습니다. 하이드로가 매끄럽게 슬라이딩 하는 느낌이라면 페이스 파워는 퍽퍽한 느낌?


    하이드로의 젤박스 대비 일반 윤활밴드는 그 기능을 체감하기 어려울만큼 '그냥 괜찮네' 정도였고 홀타입 가드바는 끝까지 면도 크림을 머금고 있었다는 점은 좋았습니다.


    완전 깔끔하고 깊은 면도가 가능하다는 점은 추천!


    익숙해지기 전까지 다소 퍽퍽한 느낌의 면도감은 비추천!





    마무리


    두 제품 모두 각각의 개성이 분명합니다. 그리고 아무리 설명을 해도 본인의 피부에 맞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다만 중요한 점은, 반드시 따뜻한 물로 세수를 하여 피부와 수염을 촉촉하게 한 상태에서 면도크림 혹은 젤을 바르고, 잠시 수염이 부드러워지도록 두었다가 수염이 난 방향으로 천천히 면도를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전동 면도기의 경우 힘을 주면 도리어 자극이 커질 수 있으므로 가볍게 쥔 상태에서 천천히 밀어주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러면 더 깊고 깔끔하지만 자극은 덜 한 면도가 가능해집니다.


    정방향으로 싹 면도 하고, 마지막으로 마무리를 역방향으로 조심스럽게 면도하면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페이스 파워를 더 선호하고 자주 사용하는데, 특히 면도를 다 마치고 애프터쉐이브 스킨을 발라보면 조금도 따끔거리는 곳 없이 편안하여 저자극 면도가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도루코 제품들이 전반적으로 저렴하다는 부분도 작용을 하죠 :-)


    이상으로 쉬크 하이드로 파워 셀렉트와 도루코 페이스 파워 비교를 마칩니다!



    전기면도기를 선택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D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