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국산 면도기의 자존심, 도루코 페이스 6 와 페이스 7 비교체험기! 본문

주저리 주저리

국산 면도기의 자존심, 도루코 페이스 6 와 페이스 7 비교체험기!

후레드군 2015.11.17 20:35

남성용 면도기 시장에서는 질레트가 압도적입니다. 그리고 쉬크도 한 몫을 하고 있죠. 그리고 이런 세계적인 브랜드 사이에서 나름의 영역을 만들어가는 자랑스러운 국내 업체가 있었으니, 바로 도루코 입니다. :-)

 

얼마전 60주년을 맞이하여 행사도 하는 등, 업계에서 나름 오랜 시간동안 한 분야를 만들어오고 있는 업체입니다.

 

오늘은 이런 도루코의 주력 날면도기 페이스 6 와 페이스 7 을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페이스 6 입니다. 세계최초 전면 6중날을 채택했고, 흔히들 군 보급 면도기라고 잘 알고 있죠 :)

 

제품에 대한 제조사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에 출시한 페이스7 입니다.

 

세븐 이라는 문구에서 알 수 있듯이 전면 7 중날로 날이 하나 더 늘었고 면도기의 디자인도 상당히 달라졌습니다.

 

한번 둘러 볼까요?

 

 

도루코의 면도기 제품들은 면도날끼리 모두 호환이 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새 모델이 나오더라도 날만 사다가 기존의 손잡이에 그대로 끼워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페이스7 이후에 출시한 페이스 파워라는 제품은 페이스 7 과 날은 동일하지만 미세 진동 기능을 추가하여 좀 더 부드럽고 정밀한 면도를 가능하게 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짠, 이 제품이 바로 도루코의 최신작 페이스 파워입니다. 안에 AAA사이즈 배터리를 넣어서 구동하며 미세 진동으로 좀 더 부드럽고 정밀한 면도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요기 도루코 마크가 새겨진 뒷 부분을 돌리면 배터리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만, 완전방수가 되므로 침수될 염려는 없습니다. 

 

 

 

페이스6 면도날을 장착해서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전 모델의 날과 손잡이가 호환되기 때문이죠-

 

 

면도날을 빼고-

 

 

이렇게 페이스7 면도날을 장착하면 또다른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겁니다.

 

 

페이스 7 의 경우 아래 부분에 구멍이 잔뜩 나 있는 홀타입 가드바를 채택하고 있어서 수염을 일으켜 세워서 깊게 면도하지만 면도크림을 머금고 있는 채로 면도를 계속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부드럽다고 합니다.

 

실제 사용해 본 결과로는 밀착감은 페이스 6 가 더 마음에 들었으나 피부에 대한 자극이 느껴졌던 반면, 페이스 7 의 경우 가드바 때문에 얼굴에 닿는 느낌이 낯설어서 제대로 안 밀리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정작 면도 후 얼굴을 만져보면 아주 깨끗하게 면도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가드바는 역방향 면도시에 진가를 발휘한다는 느낌입니다.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하면서 면도를 하려면 반드시 정방향으로 한번 한 후에 역방향으로 딱 한번만 하고 끝내야 한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페이스 6과 7 두 제품 모두 상단의 윤활밴드가 상당히 아쉬웠는데 특별히 피부를 촉촉하게 하거나 부드럽게 미끌어지게끔 하는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 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예를 들어 질레트나 쉬크 제품들의 윤활밴드는 물이 닿으면 녹는듯한 느낌으로 비누를 바르고 지나가는 것과 같은 촉감을 주는데 반해서 도루코 제품은 윤활밴드가 제기능을 하고 있는지 다소 의문이 들었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보완된다면 더 좋은 제품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페이스 6 는 온라인 상에서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많이 구매가 가능하고, 페이스 7 은 이것 보다는 비싸지만 그래도 만원 초반대에 면도기와 면도날4개 셋트를 구입할 수 있으니 직접 선택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면도기는 어디까지가 자기 얼굴에 잘 맞는 것이 좋은 제품이므로, 현재 사용중인 제품이 문제가 없다면 특별히 바꿀 필요도 없어 보입니다. 새로운 면도기를 찾으시는 분, 국산 면도기의 발전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께 페이스 7 을 추천 해 봅니다. :-)

 

추가로, 페이스 7 이 잘 안 밀린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으신데, 세수 후에 면도 크림을 바르시고 정방향으로 면도를 한번 가볍게 하신 후에 얼굴 면을 따라 역방향으로 천천히 한번 밀어 보시면 깨끗하게 잘 밀리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어떤 면도기도 피부에 박박 문지르면 좋을 것이 없습니다. 그러니 천천히 조심스럽게 사용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저는 추천입니다! :D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