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면도기,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기면도기,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주저리 주저리 2015. 3. 18. 00:39

     남자로 태어나서 아주 번거로운걸 하나 꼽자면 그것은 아마 면도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 수염이 나는 부위가 다르고 수염의 양이 다르고 수염의 굵기나 방향 등등 많은 것들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사실 면도 또한 이런 것들을 고려해서 해야 하지만 많은 경우 그렇지 않죠-

     

    그래서 오늘은 면도기를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직접 자신의 면도기를 선택하시는 남자분들, 그리고 남자친구분을 위해 면도기 선물을 고민하고 계신 여자분들 모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나열해 보겠습니다 

     

    ---------------------------------------------------------------------------

     

    일단 면도기는 크게 수동면도기와 전기면도기로 구분할 수 있겠습니다. 수동면도기는 질레트나 쉬크 (윌킨슨 소드) 그리고 도루코 정도의 선택권이 있고 전기 면도기는 주로 필립스나 브라운, 파나소닉, 산요 등의 업체 제품들이 있습니다.

     

    수동면도기에 대해서 이야기 하기 전에 전기면도기 이야기로 넘어가 보면, 전기면도기에는 크게 두 가지 형태의 제품군이 있습니다.

     

     

    바로 요런식으로 생긴 제품군과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면도기의 모습인 이런 형태를 띄고 있는 녀석들 입니다.

     

    전자는 필립스에서 추구하는 방식이고 후자는 브라운이나 산요, 파나소닉 등 나머지 업체들이 만들어가는 방식입니다.

     

    첫번째 사진처럼 날 회전식 면도기의 경우 두번째 사진에 나와 있는 제품들처럼 강하게 밀어주지는 않습니다만,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피부를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형태의 면도기와는 달리 피부에 위아래로 문지르는 것이 아니라 원을 그리면서 움직여줘야 하고, 적응하는데 시간이 다소 필요합니다.

     

    반면, 두번째 사진에 있는 것과 같은 진동형 면도기의 경우 넓은 범위를 한꺼번에 빠르게 면도 할 수 있고 회전식 보다 일반적으로 힘이 더 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에 그만큼 자극이 많이 갈 수 밖에 없다는 단점이 존재하죠.

     

    이런 장단점을 바탕으로.....

     

     

    "나는 수염이 많지 않고 피부를 보호해주는 제품을 원한다!"

    하는 경우 필립스 제품군을

     

     

    "나는 수염이 많고 억세며 시원시원한 면도를 원한다!"

    하는 경우 브라운이나 파나소닉 제품군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고 많이들 알려져 있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실제로 필립스형 면도기로도 아주 깔끔한 면도가 가능하고

    브라운, 파나소닉형 제품으로도 저자극 면도를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정확한 사용법을 익히는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필립스 제품의 경우 건식 (그냥 면도기로 바로 면도하는 방식) 면도 보다는 습식 (쉐이빙폼 등을 이용한 면도) 면도를 할 때 훨씬 부드럽고 편안하게 면도를 할 수 있습니다.

     

    ----------------------------------------------------------

     


    생활방수? 완전방수?

     

    면도기는 사용후 솔로 털어내기만 할 수 있는 제품, 흐르는 물에 씻을 수 있는 생활방수 제품, 그리고 샤워중에도 사용 가능한 완전방수 제품이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선택할 수 있지만 최소 생활방수까지는 되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쉐이빙폼 등을 이용한 면도가 가능한 면도기가 있고 그렇지 못 한 면도기가 있으니 제품 구매시 꼭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솔로 털어내기만 할 수 있는 면도기는 물에 씻는 것과는 달리 완전히 청소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방수 제품을 선택하라고 말씀 드리는겁니다.


    추가로 요즘은 고급형 제품에서는 자동 세척 시스템을 채택한 경우가 있습니다. 면도기 사용 후 그냥 세정기에 꽂아두면 자동으로 살균 세척 윤활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겁니다. 확실히 일반 물세척보다 깔끔하고 살균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지만 일정한 주기로 세정액 또한 추가 구매해서 채워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이런 부분을 고려하셔서 제품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중날? 3중날?


    아무래도 날 갯수가 많으면 그만큼 빠른 면도가 가능합니다. 20대 초반의 귀여운 수준의 수염을 면도하는 경우라면 2중날 전기면도기로도 커버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3중날이 더 유리합니다.

     






    건식면도? 습식면도?


    면도방식에 따라서도 면도기를 고르는 방법이 달라집니다. 전기면도기로도 습식면도가 가능할 수 있기 때문이죠. 습식면도라 함은 얼굴에 면도 크림을 바르고 면도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그런데 모든 전기면도기에 이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면도기에 Wet & Dry (웻 앤 드라이) 라고 되어 있으면 습식면도를 지원하는 제품이라는 말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습식면도를 지원하는 면도기는 방수기능 또한 제공합니다.


    만약 사용자가 그냥 전기면도기만 가지고 미는 방식을 선호한다면 모든 전기면도기들 가운데서 쉽게 고르시면 되고, 습식면도를 통해서 좀 더 부드럽고 덜 자극적인 면도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웻 앤 드라이 방식이 적용되어 있는지, 방수로 물로 씻어내도 되는지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인가?


    전기면도기에 들어가는 배터리는 여러종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니켈수소 배터리나 니켈 카드뮴 배터리 등이 들어갔고 요즘은 리튬 이온 배터리가 들어가는 추세입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오래 사용을 해도 메모리 효과가 적어서 배터리 용량의 차이가 적게 납니다. 그러나 다른 형태의 배터리는 오래 사용하다보면 배터리의 용량 자체가 줄어들어서 나중에는 제품 구동 시간이 급격하게 짧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면도기에서는 저가형 제품들이 니켈 수소 배터리를 채택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나라에서 생산한 제품인가?


    필립스는 네덜란드, 브라운은 독일, 파나소닉은 일본에서 생산합니다. 그런데 이는 어디까지나 주요 모델에 해당하는 이야기고 중저가형 제품은 중국에서 생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만일 비슷한 수준의 제품이 하나는 중국 생산, 하나는 네덜란드, 독일 혹은 일본 생산이라면 선택은 분명히 후자입니다. 제품을 구매할 때 어느나라 생산 제품인지 확인하고 구매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겁니다.





    자동 세정 시스템?


    클린 앤 리뉴 혹은 이와 비슷한 이름으로 자동 세정 시스템을 함께 판매하는 고급형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 제품들은 전용 세정액을 구매해서 사용해야 하며, 면도기를 늘 깔끔하게 살균 세정 해 준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비용이 많이 듭니다. 하지만 물세척이 가능한 면도기를 구매한다면, 면도 후에 즉각 잘 씻어서 쓰면 사실 꼭 자동 세정 시스템을 쓰지 않아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본인에게 자동 세정 시스템이 꼭 필요한 것인지 한번쯤 고려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수동면도기? 전기면도기?

     

    사실 수동면도기가 아무리 피부를 보호한다고 해도 전기면도기만할 수 없고, 전기면도기가 아무리 밀착면도를 해준다고 해도 직접 칼을 피부에 대는 수동면도기만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수염이 일정 이상 많은 경우 혹은 턱이나 목 주변처럼 전기면도기로는 완전한 면도가 어려운 경우, 결국 한번씩 수동면도기를 들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전기면도기로 최대한 많은 범위를 면도한 후에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만 칼을 대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수동면도기를 가지고 보다 안전하고 부드러운 면도를 원하시는 경우, 위의 사진처럼 안전망이 부착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아주 깊게 밀리지 않는대신 좀 더 덜 자극적입니다.

      

    그 외에도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하면서 깨끗하게 면도하는 요령을 살펴볼까요?

     

     

     

    1. 면도 하기 전에 따뜻한 물로 세수를 하세요.

     

    이렇게 하면 수염이 부드러워지고 피부에 노폐물을 줄여서 면도하기에 더욱 좋은 조건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비누 보다는 쉐이빙폼이 좋습니다. 비누의 경우 면도기를 막히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최적의 면도 조건을 만들어주지 못 합니다.

     

     

     

     

    2. 면도를 하면서 중간 중간에 미지근한 물로 면도기를 헹궈주세요

     

    전기면도기의 경우 내부에서 칼날이 움직이는데다가 피부와의 마찰로 인해서도 열이 발생하는데, 이것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비누거품 등이 낄 수 있으니 중간 중간에 미지근한 물로 한번씩 헹궈서 사용해 주시면 면도 자체는 물론이고 피부 진정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3. 수동면도기로는 수염의 역방향으로 밀지 마세요

     

    수동면도기는 수염이 난 방향대로, 전기면도기는 수염의 역방향으로 면도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동면도기를 이용해서 좀 더 깊게 밀겠다고 수염의 역방향으로 칼을 직접 대면 피부에 큰 자극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꼭 필요한 경우 1차 면도를 끝낸 후에 최대한 천천히 밀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같은 곳을 여러번 무리해서 밀지 마세요

     

    처음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면 적응 기간이 필요한데, 이때 목이나 턱선처럼 몇몇 부위들이 깨끗하게 면도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계속해서 한 곳을 면도하려고 하면 아무리 전기면도기라고 해도 따끔거림과 피부 붉어짐 등의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천천히 시간을 두고 적응할 수 있도록 하세요.

     

    ----------------------------------------

     

    마지막으로 전기 면도기를 살펴보다 보면 정말 많은 모델들과 다양한 특성들로 제품 선택의 어려움이 따릅니다. 그럴때 다른 것들도 물론 중요하지만 꼭 살펴봐야 할 내용이 바로 배터리 입니다. 외형은 동일한데 약간씩만 스펙을 달리 해 놓은 경우들이 많은데, 이때 주로 조금 싼 모델들은 충전시간이 매우 긴 경우들이 있습니다.

     

    어지간하면 1시간 충전에 40분~50분 사용이 가능한 제품들이 많지만, 종종 8시간 이상 충전을 해야 하는 제품들이 있으니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생활방수만 가능한 것인지 샤워중에도 사용이 가능한지, 그리고 방수라고 한다면 쉐이빙폼 등을 이용한 습식면도도 가능한지 꼼꼼히 따져보시고 제품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



    -----------------------------------------



    참고


    전기면도기를 처음 사용하거나 혹은 바꾸면 원하는만큼 깔끔한 면도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피부도 면도기에 적응해 가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인데 이때는 다시 날면도기 혹은 이전 면도기로 바꾸지 마시고 한동안은 잘 되지 않더라도 새제품으로만 계속 사용한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면도를 하시면 점차 결과가 나아질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