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폰, 테마 변경 방법!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웨이폰, 테마 변경 방법!
    IT 분야/모바일 2018. 4. 9. 19:05



    오늘은 화웨이폰의 테마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국내에서 정식으로 만나볼 수 있는 화웨이 제품들은 P9, P9 플러스, P9 라이트 (비와이폰), P10 라이트 (비와이폰 2) 입니다.


    해외판 제품들은 핸드폰 내에서 자체적으로 화웨이 테마 스토어에 접속이 가능하고, 여기에서 원하는대로 테마를 다운로드 하여 변경하면 되지만, 국내에서는 화웨이 테마 스토어를 정식으로 이용할 수가 없기 때문에, 별도로 테마를 변경하는 방법들을 소개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진행 방법은 현재 제가 세컨드 폰으로 사용중인 P10 라이트를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자, 위의 화면이 제가 사용하고 있던 비와이폰 2 의 가장 기본적인 테마입니다. 처음 구매시 위와 같은 설정으로 되어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별로 마음에 드는 테마는 아니었습니다.


    이제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여, 화웨이 공식 테마 홈페이지에 방문 해 보도록 하죠. [여기] 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마 (Themes) 부분에서 자신이 사용중인 기종을 선택합니다.



    저는 여기에서 P10 을 선택했고, 그 중에서도 Bridge 라는 테마를 골랐습니다. 참고로 by HUAWEI 라고 되어 있는 것은 화웨이에서 직접 제작한 것이고, 그 이외의 이름이 적혀 있는 것은 개인 유저들이 제작하여 올린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마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하기를 누르면 파일명.hwt 라는 형태의 독특한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걸 핸드폰에 직접 다운로드 하셔도 되고, PC에서 다운로드 하신 경우라면 핸드폰에 집어 넣으시면 되죠. 폰에서 직접 받았다는 전제 하에 진행을 하자면.....



    위와 같이 테마 파일이 다운로드 폴더 안에 들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길게 눌러서 선택한 후에 '이동' 을 선택 합니다. 그러면 이제 어디로 옮겨다 놓을 것인지를 지정할 수 있게 되는데, 이걸 <로컬> 의 <내부 저장소> 안에 있는 <HWThemes> 폴더로 옮겨 놓으면 됩니다.




    짠! 파일을 이렇게 옮겨 두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바탕화면으로 빠져나오셔서 '테마' 앱을 실행합니다. 혹시나 테마 앱을 못 찾으시겠는 경우 바탕화면을 살짝만 아래로 내리면 나오는 검색창에 '테마' 라고 검색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테마 앱에 들어가 보시면, 이렇게 프리뷰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적용] 을 누르면 시스템 테마가 변경 되고 바탕화면으로 빠져나오게 됩니다.



    짠! 완전히 달라진 모습이죠?


    당연히 모든 기본앱의 아이콘들도 변경 되었습니다. 간단하죠? 이제 좀 더 예쁘고 마음에 드는 테마로 변경 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