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해결법] 윈도우10 에서 아이클라우드 일정이 30분 차이날 때 본문

IT 분야/윈도우

[해결법] 윈도우10 에서 아이클라우드 일정이 30분 차이날 때

후레드군 2017.02.25 20:16


오늘은 새로운 IT 솔루션을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윈도우10의 기본 '메일 및 일정' 앱을 사용하면, 구글, 핫메일 (Outlook.com) 혹은 아이클라우드 등의 계정과 연동하여 메일과 일정은 물론 연락처까지 모두 한 방에 동기화를 할 수 있죠. 그런데 최근들어 유독 아이클라우드 계정과 연동하면, 캘린더 앱 내에서 일정이 30분에서 한 시간까지 밀리거나 당겨져서 차이가 나는 오류가 발생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예를들어 오전 9시에 일정 시작이라고 입력하면, 앱에서는 오전 9시반이라고 나오는 현상입니다. 그런데 더 신기한 점은 정작 핸드폰에서는 정상적으로 표시 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수많은 설정도 바꿔보고 고민도 해 봤지만, 이렇다 할 해결책을 찾지 못 하고 있던 중, 아무리봐도 이것은 계정과 관련된 문제라는 생각이 들어서 직접 iCloud.com 에서 원인을 찾아보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깔끔하게 원인을 찾았고, 당연히 해결책도 나왔습니다 :-)


방법 자체는 아주 쉽습니다. 다음과 같이 해 보세요!



먼저 아이클라우드 닷컴에 방문하여 로그인 합니다. (www.icloud.com)




그리고 오른쪽 하단의 '설정'을 선택 합니다




여기에서 우측의 '시간대 / 지역'을 선택합니다




여기가 바로 문제의 지점입니다. 크게 두 가지 선택 영역이 있는데, 왼쪽과 오른쪽의 내용을 일치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왼쪽의 시간대 옵션이 '서울 - 대한민국 (한국 표준시)' 혹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과 다르게 되어 있을텐데, 지도에서 자신의 위치를 클릭하여 올바르게 설정 해 둡니다. 오른쪽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렇게 바꾸고 윈도우10 일정 앱에서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삭제 한 후에 다시 등록하면, 모든 일정의 시간들이 정상적으로 돌아와 있고, 추가하는 일정들도 정상적으로 등록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


어때요? 참 쉽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