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드라이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APU 포함)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MD 라데온 드라이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APU 포함)
    IT 분야/윈도우 2016. 12. 9. 09:55



    한국 시간으로 어제 (12월 8일) 늦은 저녁에 AMD에서는 대규모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발표 했습니다.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 뿐만 아니라 AMD APU에 대한 드라이버도 모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라데온 카탈리스트 라는 이름이 라데온 크림슨으로 이름이 바뀌면서 상당히 가볍고 좋았는데, 한 번 더 여기에 기능을 강화하면서 AMD Radeon Crimson ReLive라는 이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드라이버 버전도 물론 다 올라갔으니, AMD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를 받아 보세요!



    설치 진행 방법 1: 기존 드라이버 클린 삭제하기


    업데이트를 하는 것 보다는 클린 재설치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AMD 관련 모든 드라이버를 다 지우고 새로 설치하는 방법으로 AMD에서는 AMD Clean Uninstall Utility를 제공합니다. 


    AMD 클린 언 인스톨 유틸리티 다운로드 하기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해당 프로그램을 AMD 서버로부터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최종적으로 모두 삭제 될 때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드라이버가 업데이트 되었으니 재부팅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뜰 때는 일단 닫고 기다리신 후에, AMD 프로그램에서 최종적으로 모두 삭제가 되었고 재부팅한다는 팝업창이 뜰 때까지 그대로 두시기 바랍니다. 




    설치 진행 방법 2: 새로운 드라이버 선택하여 다운로드 하기


    AMD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드라이버 및 지원'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AMD 그래픽 카드를 쓰고 계신다면 '최신 AMD RADEON 드라이버'를, AMD APU를 사용중이시라면 '최신 AMD APU 드라이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일 현재 사용중인 시스템을 정확하게 모르겠다 하시는 경우에는 '드라이버 + 다운로드 센터'를 방문하셔서 [드라이버 자동 감지 후 설치]를 선택하시면, 시스템에 필요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선택 해 줍니다. 


    AMD 홈페이지로 바로 가기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AMD 홈페이지로 바로 갑니다.




    APU 유저들의 주의사항


    AMD APU 유저들이라면 AMD 칩셋 드라이버도 함께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이 때, 반드시 칩셋 드라이버 설치 후에 나머지 라데온 드라이버를 설치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전체 순서를 다시 한 번 살펴보면


    클린업 유틸리티로 전체 드라이버 삭제 -> 칩셋 드라이버 설치 ->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