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LG G5,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 시작! 본문

IT 분야/모바일

LG G5,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 시작!

후레드군 2016.11.09 08:37




엘지전자의 최신 플래그쉽 스마트폰 중 하나인 G5 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출시 되었습니다. G5는 모듈형을 채택하였고, 광각 듀얼 카메라를 채택하여 혁신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짧은 배터리 구동 시간과 어두운 디스플레이, 하드웨어적 마감 이슈 등 아쉬운 점들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를 통해서, 배터리 밝기가 한 번 더 밝아졌다고 하고, 배터리 구동 시간도 전체적으로 좀 더 안정적으로 변했다는 소식입니다.


게다가 안드로이드 7.0 누가는 현재 넥서스 시리즈를 제외하고는 아직 정식으로 올라간 제품이 하나도 없다는 점을 생각하면, 엘지에서 상당히 빠르게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v20은 출시 자체를 안드로이드 7.0 으로 했으니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 아닙니다)


어쨌거나 듀얼 윈도우, 좀 더 나아진 상태바,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무장한 안드로이드 7.0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고, 한결 나아진 G5를 느껴보세요!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백업


단순히 같은 버전에서의 업그레이드 (예: 안드로이드 6.0 에서 안드로이드 6.0.1로의 업그레이드) 는 일반적으로 초기화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번 업그레이드처럼 완전히 그 버전이 달라지는 경우 (예: 안드로이드 6.0.1 에서 안드로이드 7.0으로의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 이후에 시스템 자체를 초기화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소프트웨어적인 오류를 피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안드로이드만 해당 되는 것이 아니라, iOS나 맥OS, 윈도우 등 모든 운영체제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단순 업그레이드로 성공하는 경우도 많으나 그래도 만일의 경우를 위해 초기화를 권장하는 것이죠.


그런데 이 초기화를 거치면, 말 그대로 핸드폰 내부의 모든 데이터가 다 삭제되므로 반드시 데이터 백업을 해야 합니다. 데이터 백업은 현재 그 어떤 제조사 소프트웨어 보다 뛰어난 'LG백업' 앱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폰 자체에 내장되어 있으므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엘지 백업은 핸드폰 내부의 전화번호, 문자 메시지, 사진, 음악 등등 모든 데이터를 싹 다 백업하고 복원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외장 메모리에 데이터를 백업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와 연결하여 컴퓨터에 데이터를 백업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계정을 이용한 백업도 상당히 유용합니다.


예를들면, 전화번호와 크롬 동기화 정보 등은 이미 구글 계정을 통해서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고 있을 것이고, 사진이 많다면 '구글 포토' 앱을 설치하고 사용하면, 자동으로 사진을 무제한으로 백업 해 줍니다. 원본 사이즈로 백업하는 것이 아니라 '고화질'로 백업하는데, 일반적인 핸드폰에서 찍은 사진들은 이렇게 백업을 해도 화질에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원하는 경우, '원본 사이즈'로 백업도 가능한데, 이렇게 할 경우 구글 드라이브의 용량을 차지 합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지만, 개인적으로는 '고화질' 백업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사진을 백업한 이후에는 기기에서만 사진을 지워서 내부 저장소 용량을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


어쨌거나 업그레이드는 꼭 백업을 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도중에 전원이 꺼지게 되면 소프트웨어적, 하드웨어적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핸드폰 배터리를 최소 80% 이상 충전한 상태에서 진행하기를 권장합니다.


그리고 엘지에서는 이렇게 메이저 버전이 달라지는 업그레이드는 반드시 컴퓨터에 연결해서 유선으로 진행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무선으로 업그레이드 시에 발생할 수 있는 만일의 문제를 피하기 위함으로 보면 되겠죠.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엘지전자의 G5 업그레이드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측에서 제품명을 G5로 선택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중인 컴퓨터 환경에 따라 Windows용 혹은 Mac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모두 Windows용 입니다.






어떤 부분에서 달라졌을까?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