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애플 이벤트 초대장 발송! 맥북 라인업 교체되나? 본문

IT 분야/Mac

애플 이벤트 초대장 발송! 맥북 라인업 교체되나?

후레드군 2016.10.20 07:43



애플이 아이폰 7을 발표한지 이제 막 한 달여 밖에 지나지 않은 이 시점에서 새롭게 초대장이 발송 되었다는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지난 아이폰 7 발표 당시 사람들은 아이폰도 아이폰이지만 4년 가까이 변하지 않고 있는 매킨토시 제품들의 개편을 기대했는데 아무런 소식이 없다 다소 실망스러웠다는 반응들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다시금 제품 발표 이벤트를 하겠다고 밝힌 이상, 이제는 맥이 나와야 할 수순이 아니겠느냐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입니다. 특히 맥북 프로 제품군은 아직도 한참 전 세대 인텔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서, 그 돈 주고 사기에는 너무하다는 이야기들도 나왔으니까요.









맥북은 어떻게 달라질까?


맥북에 대해서는 수많은 루머들이 나돌았습니다. AMD CPU를 탑재한다는 소문부터 시작해서 기능키 (Fn키, F1부터 F12까지) 가 물리적인 버튼이 아니라 LED형태로 바뀌고 필요할 때마다 레이아웃이 변경된다는 이야기 등등....


개인적으로는 AMD 도입의 경우 ZEN 프로세서가 나와봐야 결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기능키의 터치화는 이미 레노버에서 시도했다가 사람들의 반응이 좋지 않아서 다시금 원래대로 돌려놓은 전적이 있는데 애플에서는 이를 어떻게 극복해낼지 기대가 됩니다. 동일한 기능이라도 애플이 도입하고 설명하면 대단하게 보이는 착각을 불러 일으키니까요-


하지만 가장 우려가 되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포트입니다. 안 그래도 적은 포트를 그나마도 USB-C로 통일하고 일부는 라이트닝으로 대체할 것이라는 전망이 두드러지면서 아이폰 7 에서 3.5mm 이어폰잭을 빼는 것과 같은 비상식적인 행동을 할 우려가 충분히 있기 때문입니다. 매번 이야기 하지만 그만 얇아져도 좋으니 제발 사용자 편의성을 좀 고려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러나 애플은 늘 사용자 중심이 아니라 자사 컨셉과 디자인에 사용자들의 적응을 강요하고 있으니.....





이에 관해서는 영상으로도 예전에 올린 것이 있으니 한 번 참고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번 애플 이벤트는 캘리포니아 현지 시간으로 27일 오전 10시에 있을 예정이고 국내에서는 28일 새벽 2시경부터 확인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8일 아침에 눈을 떠 보면 수많은 기사들로 한창 시끌벅적 하겠죠?


과연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이 나올지 아니면 실망스러운 제품 리뉴얼이 될지 한 번 기대 해 보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