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진짜? 아이폰 7 유출샷 등장! 아이폰 7 플러스 정보 추가!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번엔 진짜? 아이폰 7 유출샷 등장! 아이폰 7 플러스 정보 추가!
    IT 분야/모바일 2016. 7. 23. 11:23




    언제나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애플의 아이폰이죠. 매니아층도 두텁고 끊임없이 새로운 제품으로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물론 최근 몇 년 사이에는 이렇다 할 큰 변화가 없고, 기능적으로도 새로울 것이 없어서 사람들에게 실망을 주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아직은 아이폰의 영향력이 적지 않죠.


    이번에는 차세대 아이폰 7 이 생산 단계에서 유출된 것으로 보이는 사진이 포착 되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특히 이번 아이폰 7 부터는 무선 충전 지원, 3.5mm 이어폰 잭 삭제, 방수 방진 지원 등의 루머들이 무성한데 과연 이런 기능들이 실제 제품에도 적용될지 두고봐야 할 것입니다.


    사진의 출처는 http://www.nowhereelse.fr/iphone-7-vs-iphone-6s-photos-114689/ 입니다




    일단 아래에 놓인 제품은 기존의 아이폰 6 계열이고 위에 놓인 제품이 새로운 아이폰 7 으로 추정되는 사진입니다. 이른바 절연띠가 카메라를 둘러싸고 있는 형태에서 제품의 위쪽을 감싸는 형태로 바뀌었고, 카툭튀는 더더욱 심해졌습니다. 사실 아이폰은 예전에는 핸드폰 카메라의 끝판왕 소리를 들었지만, 최근 몇 세대 사이에서는 이렇다 할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 할 정도로 카메라는 실망스러웠고, 그나마도 아이폰 6에서 아이폰 6S로 올라오면서는 센서 크기는 그대로 둔 채, 화소수만 올려서 도리어 더 만족스럽지 못 한 결과물을 가져온다는 비판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더더욱 심해진 카툭튀.....과연 어느 정도 카메라 성능을 보여줄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사실 더 이상 아이폰 카메라에는 기대를 걸지는 않습니다. 이미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와 엘지 G5, V10, 화웨이 넥서스 6P를 비롯한 다른 수많은 세계 최고 수준의 핸드폰들이 널렸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들 업체들은 애플보다 제품 출시 주기가 짧아서 아이폰 7 이 등장한다고 하더라도 그 위세는 오래가지 못 할 것입니다.


    그리고 문제의 아랫부분입니다. 역시나 3.5mm 이어폰 잭이 없습니다.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이어폰 잭을 없애는 대신 라이트닝 포트를 이용하는 이어폰 제공 혹은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제공 아니면 최악의 경우 라이트닝 포트에서 3.5mm 이어폰 잭으로 변환되는 어댑터 제공 셋 중 하나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블루투스 형식을 사용한다면, 이어폰 자체도 별도로 충전을 해야 할거고, 블루투스 연결 중에는 와이파이 송수신 감도가 떨어질 우려가 있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 배터리 광탈이 심해질 것이라는 점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이어폰은 음질이 유선 이어폰 보다 확연하게 떨어진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런데 라이트닝 포트를 이용하면 충전하면서 음악을 들을 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또 생깁니다. 그만 얇아져도 되니까 배터리 용량이나 좀 늘리고 포트 단일화 이런 작업 좀 안 했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디까지나 루머이지만, 최근 몇 년 사이의 아이폰은 루머 그대로 나왔다는 점을 고려 해 볼 때 아이폰 7은 이대로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처럼 철저한 보안이 유지되는 것도 아니고.....



    그리고!!!


    아이폰 7 플러스와 함께 또 다른 사진들이 유출 되었습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듀얼카메라 탑재 제품이 아이폰 7 플러스로 추정되는 사진입니다. 아이폰 7과 동일하게 이른바 절연띠가 있고 대신 카메라 부분을 강조하여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지만, 카툭튀는 여전합니다. 그냥 아이폰 7 보다는 플러스가 조금 더 보기에 괜찮아보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아이폰 7 은 현재까지 밝혀진 바로는 약간 물고기 눈처럼 생긴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시는것처럼 3.5mm 이어폰 단자도 없죠. 그리고 들리는 이야기에 따르면, 라이트닝 포트로 직접 음악을 듣는 형태가 아니라 라이트닝 포트에서 3.5mm 일반 이어폰잭을 이어줄 수 있도록 별도의 어댑터/젠더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정말 불편하고 지저분 해 보이겠네요. 그리고 젠더를 제공하든 직접 연결해서 듣든, 일단 충전 하면서 듣는건 불가능해졌습니다. 왜 꼭 이런 선택을 하는지 이해할 수 없는 애플의 행보네요.





    여러분이 보시기에 아이폰 7 유출샷은 어떤가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