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형 SSD 가성비의 끝판왕! 트랜센드 220S 간단히 살펴보기 2편!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보급형 SSD 가성비의 끝판왕! 트랜센드 220S 간단히 살펴보기 2편!
    IT 분야 2016. 6. 16. 09:17


    지난 시간에 트랜센드의 보급형 SSD 220S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봤고, 오늘은 그 두 번째 시간입니다! 아직 첫 번째 글을 못 보신 분이 있으시다면?!?!


    [지난 리뷰 살펴보러 가기]





    1편에서는 제품의 외관과 구성 그리고 설치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오늘은 트랜센드 SSD 220S를 더욱 빛나게 해주는 소프트웨어 Transcend Scope (트랜센드 스코프)에 대해서 알아볼 시간입니다.





    트랜센드 스코프?


    트랜센드 스코프는 트랜센드의 SSD 제품이 정확하게 제성능을 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사용자가 좀 더 손쉽게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무료 소프트웨어 입니다. 이걸 꼭 사용하지 않더라도 SSD 자체는 사용할 수 있지만, 소중한 스스디의 정보를 한 눈에 확인 해 보려면 스코프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



    일단 트랜센드 스코프는 트랜센드 코리아의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220S 제품 지원 부분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여기] 입니다.



    위의 화면처럼 나오는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탭을 선택하고 두 번째에 있는 SSD Scop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한 가지 놀라운 소식은, 3.3 버전으로 업데이트 된 지 정말 며칠도 채 되지 않았는데, 어느새 홈페이지가 새버전으로 바뀌어 있었다는 점입니다. 이런 빠른 업데이트 반영 아주 좋아요!




    스코프를 실행했을 때, 새 버전이 있을 경우 위와 같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할 것인지 물어보는 창이 나옵니다. 당연히 YES!



    업그레이드 절차를 거치는 과정에서 [다음] 버튼을 몇 번 눌러야 하는데, 걱정하지 마세요!

    스코프 이외의 어떤 소프트웨어도 임의로 설치 되지 않고, 함께 설치 되는 다른 어떤것도 없습니다 :-) 



    짠! 이게 SSD Scope의 첫 화면입니다. 소프트웨어를 실행 시키면 이렇게 자신의 SSD 상태가 어떤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용중인 용량은 어떻게 되는지, SSD 수명은 어떤지, 제품의 정보는 어떤지 등등......


    [도구] 탭으로 들어가면 본체 드라이브를 통째로 복사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이런겁니다. 원래 기존에 사용하던 하드디스크가 있을 것이고, 여기에 데이터와 운영체제가 함께 들어 있겠죠? 그런데 새로 SSD를 사다가 설치하려고 하면, 수많은 데이터를 옮겨와야 하고 운영체제도 설치해야 하는 엄청난 번거로움이 따르는데, Scope에서 기존의 하드디스크를 통째로 SSD에 옮기는 기능을 제공하는겁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 컴퓨터에 장착 후, 부팅하면 마치 기존에 사용하던 PC인것처럼 그대로 부팅이 가능하다는 말이죠 :-)


    개이득!




    [업그레이드] 파트에서는 SSD 자체의 펌웨어를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업그레이드 되는 펌웨어는 마치 우리가 스마트폰에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처럼 SSD가 더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현재는 220S 기준으로 새로운 펌웨어는 없네요. 수정 사항이 있거나 개선사항이 있다면 이곳을 통해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SSD의 존재의 이유라고 할 수 있는 [속도 테스트] 시간입니다. 과연 얼마나 빠를까? 안정성과 속도가 SSD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잖아요 ㅎㅎㅎ


    참고로 현재 제품을 테스트하고 있는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Intel i3 3110M (IvyBridge) @2.4GHz

    8 GB of RAM

    Transcend SSD 220S

    Windows 10 Pro 1151


    짠! 이 테스트 결과가 해당 제품의 절대적인 속도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전문적인 속도 체크 프로그램을 이용한 기술적인 분석도 아닙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가늠을 할 수는 있는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렇게 숫자로 봐야 별로 느낌이 오지 않는데, 이렇게 말씀 드리면 좀 더 쉽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사용하는 시스템 상에서 윈도우 재부팅이 10초 내외 입니다. 부팅은 뭐 말할 것도 없구요. 윈도우 앱과 기타 프로그램들이 클릭과 동시에 다 실행됩니다. 굉장히 빠릿빠릿해요. 리그 오브 레전드를 실행 해 보면 게임 로딩할 때 순식간에 100%가 되어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발열이 적고 소음은 아예 없죠! 드르르륵 드르르륵 하드를 읽는 소리가 전혀 없어서 사실 처음에는 많이 어색했네요 ㅎㅎ



    그리고 무엇보다 보급형에서 중요한 가격! 현재 (2016년 6월 16일 기준) 저렴한 가격에 판매 되고 있습니다. 쇼핑몰 쿠폰을 가지고 계신게 있으시다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겠죠? :-)


    저렴한 가격에 획기적인 성능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는 트랜센트 SSD 220S로 업그레이드를 준비 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트랜센드 코리아로부터 SSD220S와 StoreJet 25S3 제품을 '트랜센드 서포터즈' 활동 명목으로 무상으로 제공 받았으며, '트랜센드 서포터즈' 활동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위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트랜센드 코리아 블로그를 방문하셔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